지난번의 C160ES 헤드셋 리뷰에 이어, 이번에는 크레신(Cresyn)의 C360ES 이어셋을 한번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 스카이프 블로그에서 이 제품에 대해 어떻게 소개하고 있는지 살펴 볼까요?

요녀석은 좀 특별합니다. 이어셋(모델명 C360ES)은 조만간 국내에서도 출시될 아이폰(iPhone)에서 사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물론 2세대 이상 아이팟터치에 스카이프를 설치해서 통화할 때도 사용가능하답니다. (* 아이팟터치에서 스카이프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여기를 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애플에서도 이런 제품을 판매하고 있긴 하지만, 애플에서 판매하는 리모컨과 마이크가 포함된 애플 인이어 헤드폰 가격은 좀 많이 비쌉니다. 그에 반에 크레신의 이어셋은 좀 더 저렴한 편이지요. 아이팟 터치 2세대 이상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요 제품을 꼭 주목해주세요~

제가 보유한 4개의 제품 중, 3번째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위에서 설명하는 대로, 아이팟 터치(2세대 이상)나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패키지부터 한번 보실까요?

크레신 C360ES 패키지

▼ 일반적인 이어폰들과 같은 패키지입니다. 플라스틱 케이스 내부에 이어폰이 들어 있는 형태죠.

▼ 이어폰 중간에 마이크(스위치 포함)가 보이는군요.

▼ 패키지의 뒷면에는 사양이 적혀 있습니다. 코드의 길이는 1.2m입니다.

▼ 껍질을 벗겨 내니 순백의 내용물이 보이더군요.

 

C360ES 이어셋의 모습

▼ 인 이어(In-Ear) 이어폰입니다. 보통 커널형이라고 하죠? 디자인은 말끔한(!) 느낌입니다.

▼ 스위치가 달려 있습니다. 이 스위치의 뒤에는 작은 구멍이 있는데, 그것이 마이크입니다.

스위치는 어떤 역할을 할까요?

  • 한 번 누르기: 재생/일시정지
  • 두 번 누르기: 빨리 감기(재생 중에는 다음 곡)
  • 세 번 누르기: 되감기(재생 중에는 이전 곡)

▼ 이어폰과 마이크가 하나의 3.5파이 단자에(3극) 제공됩니다.

▼ 사용자들의 귀에 맞도록 4가지 크기의 이어 팁(Ear-tip)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 2번째 사이즈를 쓰고 있어요.

아이팟 터치(iPod Touch)와 연결해 테스트 해봤습니다

▼ 일단 아이팟 터치(2세대 이상)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녹음 기능을 사용해 봤습니다. (*.m4a 형식을 *.mp3로 다시 변환했습니다. 사용한 도구는 Magic M4A to MP3 Converter 입니다)

▼ 아이팟 터치 2세대에 Skype를 설치해서, 사용해 봤습니다. 설치 방법은 다들 아시죠? App Store에서 Skype를 검색하면 됩니다.

 

▼ Skype를 실행해서 로그인 한 뒤에...

 

▼ 실제로 다른 아이디에 전화를 걸어서, 그 PC에서 녹음을 진행했습니다.

무선 인터넷을 어디서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면...

무선 인터넷을 전국 곳곳에서 사용 가능하다면... 하고 상상해 봤습니다. 실현된다면 스카이프(Skype)와 같은 VoIP 기술로 특정 통신사에 귀속되지 않고,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전화를 할 수 있을 겁니다. 물론 전화를 하기 위해 핸드폰이라는 기기에 얽매이지 않아도 될 테지요. 그 날은 언제 올까요?

이상으로 크레신(Cresyn)의 C360ES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초하(初夏) 2009.12.29 17: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써보고 싶은 생각이 마구마구... ^&^

    잘 지내시죠?
    늘 한결같은 모습에 도움도 받고 도전이 됩니다.
    새해에도 즐거운 블로깅으로 소통할 수 있길 바랍니다~~

  2. 김태경 2010.03.17 11: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크레신 C360ES 는 4극입니다.

    C360es를 구입할려고 이래저래 알아보다가 님의 글을 보고 3극인줄 알았습니다.

    알아보니 4극입니다.

  3. happy365 2010.08.16 15: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얼굴이 아크몬드씨인가요? 노출된것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