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Vista RC1(빌드 5600) 한글버전의 모습. (출처: 매니안)


군복무 중이라 블로그에 글을 올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나마도 이렇게 휴가를 나온 중에 여유(심리적 여유^^;)가 생기면 '블로그에 글 하나 올려 볼까?'하는 마음으로 깨작깨작 대는 정도랍니다. 부대 내에서는 인터넷이 불가능 하므로(아니 가능하다고 해도 여유가 없으니..) 아쉬운 마음을 감출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더군요.

그래도 제가 밖으로 자주 나오는 편이라서 휴가때마다 포스팅을 하지는 못해도 윈도우 비스타 정보를 어떻게든 제공하고 싶다는 생각은 늘 하고 있습니다.

스크린샷에 보이는 것 처럼 벌써(?) 비스타 한글 버전이 올라오고, 점점 정식 버전이 다가오는 만큼 많은 진보가 있었군요.

writing_something

그동안의 비스타블로그는 커뮤니티적 성격 보다는 뉴스 사이트로서 빠른 정보 제공을 주로 해왔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뉴스거리가 없는 날들이 지속되면 준비해놨던 자료들로 새로운 기술들을 하나 하나 소개해 나가는 것으로 방문해 주시는 분들께 실망을 끼쳐 드리지 않도록 노력해 왔습니다. 그리고 그에 대한 결과로 많은 댓글과 트랙백이 오면 하나 하나 정성들여 대답을 해 드리기도 했었구요.

하지만 제가 포스팅 하기 어려운 환경에 처하고 나서부터는 거의 포기상태에 이른 것도 사실입니다. 올해 4월에 입대해서 2008년 6월까지 군복무 중에 몇 개의 포스트를 작성할 수 있을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또 비스타블로그에 글을 써 주고 계시던 블로그나라님께서 계속 글을 작성해 주시기는 힘들기 때문에 새 글이 잘 올라오지 않을 겁니다.

지금은 국내에서 Windows Vista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곳이 얼마 없지만 운영체제가 출시되고 난 이후에는 아주 많아 지리라 봅니다. 2008년에 제대하고 나서 제 블로그가 설 자리가 있을지 모르겠군요(웃음)..

아크몬드의 비스타블로그가 어디로 갈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유지해 보려고 합니다. 계속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십시오.

윈도우 비스타에 관심을 갖고 계신 블로거께서는 블로그나라님께 연락을 해 주세요. 이곳 비스타블로그에 글을 쓸 권한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