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_icon_basics_256
비스타 팁 두번째입니다. 어제 만들었던 '단축키'편 팁은 잘 보셨는지 모르겠군요.

생각보다 팁 관련 글 작성하는 게 쉬운 게 아니란 걸 느꼈습니다;; 동영상, 스크린샷 등을 준비하느라 정신이 없었거든요. 후후..

첨으로 동영상도 만들어 봤습니다. 스크린 캡쳐 수준이 엉성하지만 예쁘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탐색기 소개

윈도우 비스타의 탐색기는 Windows XP의 그것과는 다소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일단은 '탐색기'라는 이름이 없을 뿐 아니라 이전의 운영체제에서 위치하고 있던 '파일', '편집', '보기' 등의 메뉴도 없습니다.

explorer

깔끔한 윈도우 비스타의 탐색기.


그리고 XP에서는 볼 수 없었던 검색 창, 주소 표시줄 밑의 몇몇 옵션들, 즐겨찾기 링크가 있으며 XP에서의 상태 표시줄 위치에 세부 정보 창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변화가 있는 만큼 편의성도 증가했는데, 그 중에서 제가 유용하다고 생각한 몇몇 팁을 소개하겠습니다.

미리 보기 창으로 파일 내용을 빨리 파악하기

먼저 동영상을 보세요.

(동영상이 멈췄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 재생 클릭)


[구성] - [레이아웃] - [미리 보기] 를 통해 파일의 내용을 빨리 파악할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파일은 문서, 그림 파일 등입니다. 오른쪽에 표시되는 미리 보기 창이 보이시죠?

덧. 만들고 나니 플래쉬 동영상이 적색 계열로 되어 있더군요. 다시 만들어 볼까 생각했는데 이거, 나름대로 매력이 있더군요. 괜찮은지 모르겠습니다. 흐흐흣..

휴가 나와서 윈도우 팁 동영상 만드는 사람은 저밖에 없을지도 모르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