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Ultimate Extras

미국 시간으로 2008년 9월 24일로 윈도우 비스타 사용자 중에서도 최상위 버전인 얼티밋(Windows Vista Ultimate) 사용자만을 위한 혜택인 Windows Ultimate Extras가 나왔습니다.


Windows Ultimate Extras는 Windows Vista™ Ultimate K 사용자가 Windows 기능을 확장하거나 컴퓨터를 보다 즐겁게 사용하도록 할 목적으로 고안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Ultimate Extras들은 BitLocker 및 EFS의 향상된 기능, Windows DreamScene과 그 콘텐츠 팩, Ultimate Extras Sounds 등으로 그 양이 많지 않았고, Windows DreamScene외에는 일반 사용자들에게 와닿는 기능은 거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매우 흥미롭게도, Ultimate Extras는 Microsoft Tinker라고 하는 게임이 포함되어 있더군요.  이 포스트의 아래쪽에 스크린샷을 올려 놓았습니다. 윈도우 비스타 얼티밋 사용자들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새롭게 제공되는 Windows Ultimate Extras 3건(요약)

1. Microsoft Tinker

  • 로봇(팅커)을 장애물 등을 넘고 주변의 환경을 이용해서 목표인 타일까지 이동하는 게임입니다.
  • 간단하고 금방 배울 수 있어서, 시간을 보내는 데는 좋은 게임입니다.

2.  Microsoft Tinker의 Ultimate Extras Sounds

  • 윈도우 시작음, 종료음, 오류 등의 소리에 사용할 소리 구성표를 Microsoft Tinker 효과음으로 지정할 수 있는 패키지입니다.
  • Microsoft Tinker 게임을 즐겨 하는 분께 좋습니다.

3. Windows DreamScene 콘텐츠 팩 #4

  •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드림씬(Windows DreamScene)용 동영상입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쪽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1. Microsoft Tinker 게임

▼시작 버튼->게임->Microsoft® Tinker™를 클릭합니다.

▼또는 ‘게임 탐색기’에서 실행해도 됩니다.

▼Microsoft Tinker의 초기 화면입니다.

▼세트(stage)선택 화면입니다. 자습서, 세트01, 세트02로 각 20판씩 총 60판의 게임이 가능합니다.(세트 02까지 다 완료하면 뭔가가 더 나타날지도 모르겠습니다)

▼본격적인 게임 화면입니다. 빨간 색으로 소용돌이 치는 곳에 팅커를 옮기면 되는 게임이랍니다.

▼팅커 게임을 플레이 하는 동영상입니다.

Ultimate Extras Gmae Microsoft Tinker

▼게임에 실패하면 이러한 좌절(OTL) 화면이 나옵니다.

▼클리어!

▼레벨 완료 화면입니다.

▼시간, 에너지, 수집 개수, 회전 횟수를 통계로 보여 줍니다.

▼아직 게임에 대해 잘 모르니 컨트롤 방법을 알아 봅니다.

▼XBOX 컨트롤러로도 즐길 수 있게 되어 있군요.

▼Microsoft Tinker 정보입니다. Fuel Industries에 의해 만들어 진 게임이라고 합니다.

Microsoft Tinker 관련 링크

 

2. Microsoft Tinker의 Ultimate Extras Sounds

▼시작 버튼->‘소리’(입력 후 엔터)->소리 구성표에서 Microsoft Tinker Game Sounds를 선택하면 OK입니다.

▼C:\Windows\Media\Schemes\Tinker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3. Windows DreamScene 콘텐츠 팩 #4

▼아래 스크린샷에 보이는 3가지 드림씬 배경 화면이 이번 콘텐츠 팩 #4의 내용입니다.


Windows DreamScene 콘텐츠 팩 #4

▼직접 적용해 보고는 딱 한마디가 떠오르더군요. 허허…

“But my guess is, yeah, it’s junk.”(폴 써롯이 이야기했습니다)

▼아래 동영상이 위의 스크린샷에 나오는 드림씬 배경 화면입니다.

Windows Vista new DreamScene

뭐랄까… 미묘한 느낌의 드림씬 배경화면이었습니다. 아마 다시는 선택하지 않을 것 같은, 무척이나 피곤해지는 분위기의 배경화면입니다.

금방 잠들고 싶을 때 잔잔한 클래식과 함께, 이번 드림씬을 보고 있으면 되겠군요.

이번 드림씬 이야기는 빨리 접고(^^;), 지금까지 나온 드림씬 콘텐츠 팩 중에서 제가 애용하는 4개의 배경 화면을 소개합니다.

▼잎사귀에 맺힌 이슬이 떨어지는 모습… 편안하고 좋습니다.

▼계곡 물이 솨르르 흘러내리는 모습도 마음에 듭니다.

 

▼산허리에서 폭포가 흘러 넘치는 모습은 언제 봐도 시원합니다.

▼계절이 계절이니 만큼, 바람에 흔들거리는 단풍을 보면 바깥으로 나가고 싶어집니다.

위의 스크린샷들은 다 동영상 배경화면이랍니다. 차후에는 멋진 드림씬용 배경화면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