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번 bruce님의 이벤트당첨되어 전달 받은 스피킹맥스(Speaking Max) 한 달 무료 수강권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스피킹맥스 학습 컨텐츠를 경험해 본 느낌을 말씀드릴게요.

speakingmax_3

대학교를 다닌 지도 4년째가 되니 영어 공부에 대한 필요성을 많이 느낍니다. 지금까지 주변에서 온통 ‘영어 ,영어’ 하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막연히 ‘해야겠다’ 는 생각을 하고 지내 왔죠. 그래서 아침마다 굿모닝팝스나 를 듣거나 6 Minute English를 듣고 주말에는 토익 책을 훑어보곤 합니다. 하지만 걸음마 수준인 영어 실력이 잘 올라가진 않더군요. 왜 그럴까 하는 생각을 자주 합니다.

이러던 중 로제타스톤이나 스피킹맥스와 같은 영어 말하기, 체계적인 트레이닝 코스가 끌렸습니다. 그래서 관련 정보를 찾던 중… bruce님의 블로그에서 수강권을 무료로 준다는 이야기를 듣고 한번 시도해 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어공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스크린샷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speakingmax_1

위 사진을 보시면 나오는 9개의 항목이 1일치 분량입니다. 1일치 분량을 빠르게 진행하면 약 30~40분 정도가 소요되더군요. 스피킹맥스 교재도 해당 진도에 맞춰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지만, 컴퓨터로 하게 되는 학습에선 책을 잘 들여다 보지 않게 되더군요.

웹으로만 공부해도 충분한 느낌입니다.

우선 학습의 방법이나 내용에 관해서는 아래 링크를 먼저 방문하셔서 정보를 얻으시는 게 확실할 것 같습니다.

스피킹 맥스 코스 소개:

저는 학습이 어떻게 이루어 지고 제가 사용해 본 느낌은 어떤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동영상 재생을 누르면 됩니다]

Speaking Max 스피킹맥스 How About ~ pattern

스피킹맥스의 핵심은 영어 발음의 교정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영어 회화에 있어서 단어 하나하나의 발음도 중요하지만, 문장을 말할 때는 액센트도 매우 중요하죠. 스피킹맥스는 현재 내 목소리와 원어민의 목소리를 비교해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스스로 문제를 진단하고 바로 교정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지금껏 많은 시간 영어를 공부해 왔지만 수능이나 토익과 같은 평가 방식만 접해 본 저에게 ‘실제로 쓸 수 있는 영어’를 느끼게 해 주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Speaking Max 스피킹맥스 How About 패턴 실전 연습

그리고 중간중간 이루어 지는 단어 테스트를 통해 원어민의 발음을 잘 인지하고 있는지 체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 과정마다 중점 내용은 다르겠지만 ‘패턴 학습’에 입각한 공부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동일한 패턴을 여러 문장으로 활용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부분입니다.

Speaking Max 스피킹맥스 What Happend to ben?

3,2,1 카운트 다운에 맞춰 문장별로 이야기 하고 나서 내 발음이 어느 정도의 수준인지를 바로바로 체크할 수 있어서 좋더군요. 제가 발음이 영 좋지 않아서 그런지 ‘Accent Matched’가 된 적이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실수해도 Retry 단추를 통해 계속 재도전할 수 있기 때문에 학습자의 끈기와 열정이 뒷받침 된다면 괜찮은 학습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peaking Max 스피킹맥스 I Don't think he was sick.

발음을 교정하기 위해 몇 번이고 반복해서 듣고, 말하다 보면 해당 문장을 제대로 말하는 방법을 배우고, 패턴을 감지할 수 있게 됩니다.

speakingmax_2

아쉬운 점을 들자면, 발음을 이야기 하고 진행하는 부분이나 퀴즈에서 답을 입력하고 엔터를 입력했을 때 다음으로 넘어가야 하는 부분에 있어 클릭 횟수가 조금 많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사용자의 말을 녹음하는 타이밍이 조금 늦어서 앞부분의 발음을 다시 들을 때 잘리는 현상이 잦았습니다.

학습 컨텐츠를 운용하는 데 있어 레벨시스템이나 뱃지도 있지만 앞에서 말씀드린 부분 보다는 부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학습자의 의욕을 올리고 재미를 느끼게 하려는 시도가 곳곳에 보여 좋았습니다. 처음 학습을 시작했을 때 부터 ‘영어 말문을 트고’싶은 사람을 위한 스피킹맥스 학습 시스템은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