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체력: 1일 30분 연봉을 올려주는 건강 습관
업무체력 - 가와다 히로시 지음, 최지영 옮김/살림 |
성과는 체력이 결정한다! 당신의 건강 상식을 뒤엎는 직장인 건강혁명!
직장인들은 대부분 자신의 건강을 잃고 나서야 그 중요성을 깨닫는다. 그러나 명심해야 할 것이 있다. 돈을 잃으면 적게 잃는 것이고, 명예를 잃으면 많이 잃는 것이고, 건강을 잃으면 전부를 잃는다. 이 책은 이 절대적인 명언을 과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재해석하고 있다. ‘건강을 지키면 돈과 명예를 모두 얻을 수 있다.’라는 것이다. 특히 돈을 들여 운동하거나, 거창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세우지 않아도 ‘업무체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책의 1장과 2장에서는 몸을 건강하게 하면 왜 연봉이 오르는지 구체적인 통계를 보여주며 설명하고 있으며, 3장에서는 우리가 알고 있는 잘못된 건강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4장부터 6장까지는 저자가 직접 매일 실천하고 있는 건강법을 소개하고 있다. 4장은 건강 유지의 비법을, 5장은 머리를 좋게 하는 비법을, 6장은 외모를 젊게 하는 비법을 소개하여 몸속부터 몸 밖까지 건강해지는 비결을 설명한다.
업무체력 – YES24
직장을 다니면서 일을 잘 하려면? 일 그 자체에 대한 분석이나 협업 등이 매우 중요하겠지요. 하지만 이 책 ‘업무체력’에서는 일을 하는 주체인 ‘나’의 건강을 잘 관리하고 날마다 가꾸어야 업무, 더 나아가 직장 생활을 유지하고 좋은 커리어를 쌓을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IT를 업으로 삼고 계시는 분들께 ‘건강 관리/유지’에 대한 정보는 중요합니다. 요즘처럼 클라우드 환경이 일상화된(업무로부터 도망갈 곳이 없는) 세상에서 각종 컴퓨팅 기기를 사용하며 정적인 순간이 많아진 적도 없었습니다. 개인이 점점 더 고립되고, 의식이 바깥을 향하지 않게 만드는 세계에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몸을 움직이는 일은 힘든 일이 되었습니다.
생각을 바꿔라! 체력을 높이면 당신의 연봉도 상승한다!
한 때 ‘체력은 국력’이라는 말이 유행한 적이 있다. 이는 직장에서도 연결된다. 체력이 떨어져서 건강을 해치게 되면 자연히 일의 능률도 떨어지고 인사고과에서 점수가 떨어지게 된다. 반대로 체력이 뛰어나고 평소 건강관리를 잘하면 남보다 일의 능률도 오르고, 또한 일하는 시간이 길어져도 피곤을 덜 느끼게 된다. 따라서 남보다 성실하고 뛰어난 능력을 보여 인사고과도 높아지고 당연히 연봉도 오른다.
그러나 대부분 이런 사실을 알면서도 체력을 관리할 시간이 턱없이 부족하다고 하소연한다.이 책의 저자는 이렇게 바쁜 직장인을 위해 누구나 할 수 있고, 제한된 시간에도 계속할 수 있으면서 적은 투자로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건강법을 개발하였다. 이 책의 1장과 2장에서는 몸을 건강하게 하면 왜 연봉이 오르는지 구체적인 통계를 보여주며 설명하고 있으며, 3장에서는 우리가 알고 있는 잘못된 건강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4장부터 6장까지는 저자가 직접 매일 실천하고 있는 건강법을 소개하고 있다. 4장은 건강 유지의 비법을, 5장은 머리를 좋게 하는 비법을, 6장은 외모를 젊게 하는 비법을 소개하여 몸속부터 몸 밖까지 건강해지는 비결을 설명한다. 지금까지 수많은 자기계발서에 연봉을 올리는 방법을 소개했지만, 이 책은 ‘건강을 챙겨서 연봉을 올리자.’라는 새로운 인생전략을 제안하고 있다. 지금까지 시험했던 여러 방법으로 좀처럼 연봉이 오르지 않았다면 관점을 바꿔서 꼭 건강이라는 형태의 자기투자를 생각해보자.
업무체력 – YES24
업무체력! 주변에 유행처럼 번져 있는 각종 건강법들에 대한 책들보다는 나은 정보들을 제공하는 도서입니다. 꼭 업무를 원활하게 하기 위한 건강법이라기 보다는(제목만 그러하고… 건강 상식에 대한 책에 가깝습니다) 평범한 사람들이 지켜야 할, 유지하면 좋은 생활 습관과 건강 정보들을 담은 책입니다.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