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oled_banner
3.5형 대화면 WVGA HAPTIC AMOLED (그림 출처: 삼성모바일닷컴)

햅틱 아몰레드(HAPTIC AMOLED)를 처음 만난 이후, 벌써 50일 정도 지났습니다. 이번에는 생활 깊숙이 자리잡은 아몰레드와 함께 하는 삶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알림]지난 번 글에서는 햅틱 아몰레드에 장착된 카메라로 어디서든 간편하게 찍고 내가 원하는 곳에 업로드 하는 팁을 알려 드렸습니다. 먼저 읽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메모하는 삶

블로그를 오랫동안 운영해 오면서, 글감을 찾는 일은 제 삶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블로그에 올릴 내용을 모으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기나 개인적인 노트를 위한 메모도 중요하지요.

그래서 유난히 다이어리나 작은 연습장들을 집안 이곳 저곳에 꺼내 놓아 두고 있습니다. 생각이 떠오르면 언제든지 짧은 메모를 할 수 있도록 말이지요.

하지만 항상 펜을 들고 다닐 수는 없는 일, 핸드폰의 ‘다이어리’기능을 이용해 메모하는 습관이 끊기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일단 아몰레드에서 메모 가능한 방법은 ‘음성’, ‘그림’, ‘문자(텍스트)’의 3가지입니다. 항상 손으로 메모하는 습관이 들어서 음성 녹음 기능은 잘 사용하지 않고 있지만, 그림 메모나 문자 메모는 정말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록하는 삶

여러분, 일기를 잘 쓰시나요? 저는 몇 달 전에 구입한 Journal 10+ 라는 노트에 하루에 일어난 중요한 일들을 짤막하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래 전에 일어났던 일은 그저 기억에 불과하지만, 그 기억을 가치 있는 것으로 만들어 주는 것은 누가 뭐라고 해도 ‘기록’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기록 중에서도 ‘일기’는 짧은 끄적거림이 모여 훗날 추억할 수 있는 좋은 도구입니다. 내가 어느 날 무엇을 했는지, 어떤 기분이었는지를 기록하다 보면 내가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 지, 이전에 어떤 착각이나 잘못을 했는지를 보고 행동의 기준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SNC03730 [50%] SNC03731 [50%]
햅틱 아몰레드의 ‘다이어리’ 기능

사실 이전에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었을 때에는 스마트폰 특유의 딱딱한 UI 때문에 감정적인 요소가 들어간 기록은 잘 하지 않았었는데요, 아몰레드의 ‘다이어리’는 부드러운 파스텔 톤의 UI를 가지고, 사용도 간단해서 좀 더 자주 일기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또 마음에 드는 부분으로는… Today 탭이 있어서, 별도로 ‘일정’ 기능을 켜지 않아도 스케쥴을 확인할 수 있어서 기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SNC03734 [50%] SNC03736 [50%]
다이어리에는 2가지 추가 테마가 제공됩니다.

일주일 정도 일기가 쌓이게 되면, 주말에 중요한 일들만 모아 노트에 옮겨 적으면서 지나간 시간을 추억하곤 합니다.

 

학습하는 삶

가끔 영어의 ‘영’ 자만 들어도 힘이 빠집니다. 여러 모임을 통해 많은 분들을 만나다 보면 영어를 알고 모르고의 차이가 엄청나다는 것을 느끼는데요, 내가 좀 더 넓은 세상을 보기 위해서라도 꼭 필요한 것이 영어라는 생각을 합니다.

아몰레드에는 특이하게도(?) 영어를 배울 수 있는 학습기가 내장되어 있는데요, 단지 영어로 된 본문이나 퀴즈만이 제공되는 것이 아니라 각 챕터를 음성으로 직접 읽어 줍니다. 현재 읽고 있는 부분이 영화의 자막처럼 흘러가는 구조로 되어 있어, 이해하기에 좋습니다.

SNC03754 [50%]
햅틱 아몰레드의 영어학습기 사용 중입니다.

본문 읽어주기, 단어, 해석, 반복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어서 생각보다 괜찮은 느낌으로 강좌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Chapter 04까지만 들어 봤지만, 지하철을 탔을 때(버스는 좀 힘들 듯^^;) 서서 한 꼭지씩 듣기만 해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amoled_study_contents
추가적인 컨텐츠 또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 내장된 Chapter 05까지 모두 들어 보고, 마음에 든다면 삼성모바일닷컴을 통해 추가적인 컨텐츠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영어학습기 컨텐츠 – 삼성모바일닷컴
(로그인 및 제품 등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날 때, 조금씩이라도 영어를 배워 놔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실은 점점 팍팍해 지고, 이상은 저 멀리 있으니 그 간극을 메우기 위해서라도 조금 더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아참, 영어 학습기에는 ‘단어장’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가끔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살짝 찾아 보기 좋습니다.

아… 리뷰를 하는 것 만으로도 영어의 압박을 느끼고 있는데요, 다시 태어난다면 쏼라쏼라 하는 나라에서 울음을 터뜨리고 싶은 심정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애니콜에서 제공되고 있는 ‘번역기’로 일상 생활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한 말하기 방법을 영어/일본어/중국어 3개 국어로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아몰레드에 내장된 학습 기능 만으로도 기본적인 영어 습득은 가능할 정도로, 많은 컨텐츠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저도 틈이 나는 대로 활용하려고 합니다.

 

아몰레드와 함께 하는 삶

아몰레드와 함께 하는 삶은 단지 전화를 받고, 문자를 보내는 것만이 아니라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메모하고, 틈 나는 대로 일상을 기록하고, 더 나아가서 학습까지 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029 [50%]
AMOLED :: Ultra Brilliant Display

햅틱 아몰레드…. 좋은 생각을 지나치기 어려울 때, 급히 기록할 것이 있을 때, 남는 시간을 조금이라도 보람 있게 쓰고 싶을 때… 이런 시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기기로 남았으면 합니다.

단지 액정이 크고 세련된 최신 폰이라서가 아니라 진정 사용자에게 알맞고 도움이 되는, 그런 가치를 지닌 핸드폰으로 자리매김 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kenu 2009.09.03 00: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살짝 호감이 가네요.
    잘 읽었습니다. ^^

  2. Lenoa 2009.09.04 10: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흠 좋네요... 개인적으로 슬라이드계열은 그닥 좋아하지는 않지만, ㅎㄷㄷ 가난이 문제임 ㅋ

  3. Luci:D 2009.09.08 16: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ㅠㅠ ㅋㅋ 벌레가 댓글을 달게 만드네요;;; 슬며시 손이가서 꾹.. 눌렀는데;... 아차 싶네요 ㅋㅋㅋㅋ 아몰레드 잘봤습니다 : ) 호감가는 모델이라서 살까 생각중이었는데
    맘을 굳혔습니다. 질러야겠어요 : )

  4. 돌핀와우 2009.09.08 22: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봤습니다. 아몰레드, 좋은 폰이긴 하지만...
    우린 스마트폰을 기다려요. 내 컴과 완벽히 동조되는 스마트폰~
    언제나 나오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