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물은 아크비스타아크윈에 동시 게재됩니다.

win8_dp_5_in_row015

5 in a row – Windows® Developer Preview에 포함된 오목 게임오목은 바둑판에 두 사람이 번갈아 돌을 놓아 가로나 세로, 대각선으로 다섯 개의 연속된 돌을 놓으면 이기는 놀이이다. 19x19 크기의 바둑판에서 하기도 하나 정식 경기는 보통 15x15 크기의 판을 이용한다. 잡거나 움직이는 돌이 없으므로 종이와 펜을 이용하여 진행할 수도 있다.

오목 – 위키백과

오목(5 in row)이 윈도우 8 개발자 프리뷰에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터치를 지원하는 태블릿 PC에서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마우스로도 플레이 가능합니다.

오목이 윈도우에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이 정겹게 느껴지네요. 초등학교에 다니던 시절에 바둑부에 들어가 바둑은 제대로 하지 않고, 알까기를 하거나 오목을 했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윙크

 

5 in a row, 우리가 알던 그 오목 게임입니다. ^^*

오목(5 in a row)는 윈도우 8의 시작 화면에 위치한 메트로 스타일오목 게임 애플리케이션입니다.

win8_dp_5_in_row001

▼ 5 in row 아이콘을 실행하면 잠깐 지나가는 스플래쉬 화면이 보입니다.

win8_dp_5_in_row005

▼ 오목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전형적인 오목 게임 화면이죠?

win8_dp_5_in_row002

▼ 무한정 돌을 놓는 시간을 주는 것이 아니라, 흑(Black), 백(White)의 돌을 놓는 제한 시간이 있습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시간 게이지가 점점 줄어드는 것이 보이죠.

win8_dp_5_in_row007

▼ 누군가 5줄을 먼저 만들면 게임이 끝납니다.

win8_dp_5_in_row016

▼ 메시지를 닫거나(Dismiss), 새로운 게임(New Game)을 할 수 있습니다.

win8_dp_5_in_row016_2

 

컴퓨터와 대전, 혹은 친구와 함께…

▼ 오목을 실행한 뒤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타납니다.

win8_dp_5_in_row006

▼ 기본적으로는 컴퓨터와 대전하게 되어 있지만, 친구와 함께 즐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win8_dp_5_in_row009 win8_dp_5_in_row008 

▼ 흑/백의 돌을 번갈아 놓으면서 친구와 함께 놀 수 있습니다.(컴퓨터와 대전할 때의 방식과 동일합니다)

win8_dp_5_in_row015

 

오목 게임의 설정(Settings) 항목

▼ 시스템 메뉴(화면의 왼쪽 구석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나옵니다)에서 Settings를 들어가 봅니다.

win8_dp_5_in_row003

▼ 간단한 오목 게임이라 그런지 별다른 설정 항목이 없네요.

win8_dp_5_in_row004

좀 싱겁지만 이것이 오목 게임의 전부입니다. 윈도우 8 정식 버전에서도 포함되면 좋겠네요. 가끔 추억을 더듬어서 오목 한판 플레이 해 보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윈도우에 좀 더 다양하고 많은 미니 게임이 포함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닌자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