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yla, a working mother, travels on business to Johannesburg.

2019년 마이크로소프트의 미래 비전 몽타주, Future of productivity: 29년에 걸친 IT의 진화에 이어 이번에는 Productivity Future Vision (2011) 동영상을 소개합니다. ‘미래 비전 몽타주’에 대한 글을 올렸을 2009년만 해도 ‘이게 실제로 이루어 질까’ 하고 생각했었습니다.

위 동영상에서 보여 주는 미래는 지금 보기엔 SF영화의 한 장면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상상으로만 끝날까요? IT 환경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으며, 변화의 속도 또한 따라 잡지 못할 정도입니다. 그야말로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미래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고 있으니 “당신의 상상력은 어느 정도인가요?” 라고 물어 보는 것 같습니다.

2019년 마이크로소프트의 미래 비전 몽타주 – 아크비스타

하지만 이제는 아래와 같은 동영상이 그렇게 멀지 않게 느껴집니다.

Productivity Future Vision (2011)

MS가 바라보는 미래, IT 기술과 사회가 어떻게 접목되어 있을까요?

앞으로 10년? 아니 5년 내로 위 동영상과 같은 일이 일어날지도 모르겠습니다. 위 영상이 단순히 ‘컨셉’으로만 비치지 않는 것을 보면, 몇 년 사이에 SF같은 ‘미래’가 우리의 주변에 조금씩 젖어오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끝없는 기술의 발전 속에 우리 삶은 어떻게 변할지… 지난 몇 년 동안의 컴퓨팅보다 ‘혁명적’인 변화가 일지 않을까요. MS의 미래상은 점점 현실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