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us-badge여러분, 구글 플러스(Google+)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필자는 페이스북/트위터와 구글플러스의 관계가 윈도우와 매킨토시의 관계와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제품의 기능이 더 훌륭하지만 이용하는 이는 적다. 그리고 전문가들은 실패를 예견한다. 훌륭한 제품의 애용자로서 가슴이 아플 뿐이다. 나는 사람들이 최고를 외면하는 것이 싫다. 사람들은 이따금 최고가 무엇인지 잘 모른다. 또한 어떤 제품이 있다는 것은 알아도 더 좋은 줄은 모르기도 하고, 더 좋은 제품을 사용해본 뒤에도 손에 익지 않았다며 낯설어 하기도 한다.”

Guy Kawasaki – 전문가들이 소통하는 구글플러스 머리말 중에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구글 플러스 도서가 나왔습니다. Google+에서 아주 유명한 Guy Kawasaki의 책입니다. 새로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빠르게 진입하고 싶은 분께 추천합니다.

구글플러스_입체

전문가들이 소통하는 구글플러스 Google+ (원제 : What The Plus!)

▶ 발행 : (주)도서출판 길벗
▶ 발행일 : 2013년 2월 12일
▶ 지은이 : 가이 가와사키(Guy Kawasaki)
▶ 옮긴이 : 서라미
▶ 쪽수 : 232쪽
▶ 가격 : 15,000원
▶ 판형 : 152 * 225(mm)
▶ ISBN : 978-89-6618-519-1 03000
▶ 분야 :
국내도서 > 컴퓨터와 인터넷 > 웹 > 컴퓨터 입문
국내도서 > 컴퓨터와 인터넷 > 웹 > 홈페이지/블로그
국내도서 > 컴퓨터와 인터넷 > SNS

[간단한 책 소개]

프로들을 위한 새로운 SNS, 구글플러스 마스터하기 -

구글의 야심작 구글플러스! 한때 애플 전도사였던 가이 가와사키가 구글플러스를 시작하는 방법에서 시작해 멋진 프로필을 만들기, Google의 소셜 검색에 최적화, 글과 사진을 제대로 공유하기,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법인 행아웃, 팔로워를 효율적으로 모으는 방법 등 많은 노하우를 알려줍니다.

구글플러스_400[출판사 서평]

페이스북과 트위터보다 다양하고 전문적인 SNS! 구글플러스로 구글의 모든 서비스를 200% 즐기자!

‘친구’ 관계에 있는 사람들과 주로 일상적인 이야기를 주로 접하려면 페이스북을, 실시간으로 빠른 뉴스를 접하려면 트위터를 주로 이용하고 있을 것이다. 이미 사용하고 있는 SNS가 있는데 또 새로운 SNS가 필요할까?

구글플러스는 페이스북과 트위터, 핀터레스트 등 인기를 얻고 있는 소셜미디어들의 장점들이 종합되어 보다 강력한 기능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엇보다 커뮤니티 기능이 강력하고, 원하는 관심사에 따라 카테고리별로 서클(친구맺기)을 맺을 수 있어 네트워크 관리에 용이하다. 또한 각 분야 전문가들을 친구로 설정하고 그들의 업데이트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직장인/IT종사자/소셜마케터/기업가 등 나의 직업군에서 앞서가기 원한다면 지금 구글플러스를 시작해보자!

구글플러스 국내 첫 사용설명서!

《전문가들이 소통하는 구글플러스(원제 : What the Plus!)》는 맥그로힐에서 출간된 번역서이지만 이를 국내 사용자가 보기에 어려움이 없도록 한국어 서비스에 맞게 수정 & 보완하였다. 가이 가와사키의 컨텐츠 + 한국어 서비스 기능으로 남보다 앞서 구글플러스를 정복하라!

구글플러스가 더 좋은 이유 7가지

  1. 개인 브랜드에 플러스되는 멋진 프로필 만들기
  2. 취미/관심사/전문성에 따른 친구 카테고리 설정(서클).
  3. 소셜 검색에 최적화되어 기업 홍보 및 마케팅까지!
  4. 크롬 웹 스토어 등 구글의 모든 서비스가 200% 즐거워진다.
  5. 최대 10명까지 가능한 막강한 동영상 채팅 기능(행아웃)
  6. 페이스북보다 높은 포스트 노출성
  7. 사진 공유/편집 등 사진에 특화된 서비스

[추천사]

739px-Google_VP_Engineering_Vic_Gundotra(cropped)image source: wikipedia

“구글플러스가 이렇게 빨리 회원 수 1억 명을 넘을 줄 알았다 면 나도 일찌감치 이런 책을 썼을 것이다. 가이 가와사키가 이토록 멋진 안내서를 써 주어 다행이다. 강력 추천한다!”
-빅 군도트라, 구글 수석 부사장

mari-smith-150x192image source: real-techguy.com

“구글플러스의 핵심을 짚어주는 책이다. 읽고 나면 구글플러스에 빠질 준비를 하라!”
-마리 스미스(The New Relationship Marketing, 페이스북 마케팅의 저자)

robertscobleimage source: images.businessweek.com

“그동안 구글플러스의 어떤 점이 그렇게 좋으냐는 질문을 많이 받았다. 가이 가와사키는 그런 점을 콕 짚어 설명해줄 뿐 아니라 새로운 SNS인 구글플러스 달인이 되는 법도 알려준다.”
-로버트 스코블, 랙스페이스 비디오블로거

[독자 대상]

  • 소셜미디어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인적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원하는 분야의 정보를 얻고 싶은 사람.
  • 구글의 모든 서비스를 더 적극적으로 즐기고 싶은 사람.

[저자 소개]

guy
가이 가와사키(Guy Kawasaki)

가이 가와사키는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의 성공법칙(Rules for Revolutionaries), 모색》, 《당신의 경쟁자를 미치게 하는 초심리전략(How to Drive Your Competition Crazy), 한언》, 《당신의 기업을 시작하라(The Art of Start), 랜덤하우스코리아》를 비롯해 《Enchantment》, 《Selling the dream》, 《The Machintosh Way》 등 11권의 저서를 집필했다. 올탑닷컴(Altop.com)과 개라지 테크놀로지 벤처스(Garage Technology Ventures)의 공동 창립자이며 과거 애플의 마케터이자 에반젤리스트였다. 스탠포드 대학에서 심리학을 공부했고, UCLA에서 MBA를 취득했으며, 밥슨 대학교에서 명예박사학위를 받았다.

<옮긴이>

서라미

대학에서 경영학을, 대학원에서 미디어를 전공했다. 재치 있는 입담을 살려 독자에게 기분 좋은 플러스를 선사하겠다는 마음으로 이 책 《전문가들이 소통하는 구글플러스》를 옮겼다. 그동안 옮긴 책으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Design by Nature(길벗)》, 《여자, 연애를 결심하다(비즈니스북스)》, 《두부들의 초비범한 레시피(아르고나인)》등이 있다.

[목차]

  1. 나는 왜 구글플러스를 사랑하는가?
  2. 어떻게 시작할까?
  3. 서클과 스트림 정복하기
  4. 매력적인 프로필 만들기
    +. 신뢰를 얻는 방법
  5. 댓글 달기
  6. 포스트 공유하기
    +. 소셜 검색 최적화하기
  7. 사진 공유하기
  8. 댓글에 반응하기
  9. 행아웃과 채팅
  10. 팔로워 늘리기
    +. 큰 연못에서 작은 물고기로 살아남는 법
  11. 넷찔이들과 거래하는 법
    +. 남자들의 세상에서 살아남는 법
  12. 비어 보이지 않는 법
  13. 구글플러스 도움말 이용하기
  14. 구글플러스 마스터하기
  15. 구글플러스 전도하는 법

에필로그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Unknown 2013.02.21 11: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명세'의 세는 稅자를 씁니다. 유명해서 치른 세금이라는 뜻이죠. 동서고금을 통틀어 세금이란 말이 들어가고 좋은 뜻인 경우가 잘 없죠. 그래서 유명세라는 말은 유명해져서 피해를 봤을 때에만 사용을 합니다.

    본문의 내용은 '구글 플러스에서 유명한' 정도로 수정을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

  2. 미리나이루 2013.06.09 22: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책도 있었군요 하지만 폰 커스트텀 롬 만들면서 G+도 날려버린 저한탠 짐덩어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