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7


소개
마이크로소프트(MS)의 웹 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IE) 7.0(코드명 린콘, rincon) 베타가 공개되었습니다. 2001년 IE 6이 출시된 것을 생각해 보면 정말 오래 되었죠.

IE 7의 출시 배경
윈도와 IE의 새 버전을 동시에 내놓는 MS의 오랜 정책을 깨고 이번 IE 7은 비스타(windows vista)보다 빨리 나오게 됩니다.
그림 1 - Windows Internet Explorer 7 Logo
IE의 새 명칭과 로고가 발표되었습니다


이것에는 몇 가지 배경이 있는데, 첫번째는 IE 6의 결함을 통한 보안 위협을 들 수 있습니다. IE 6는 악성 코드와 스파이웨어, 피싱(phishing, 가짜 웹 사이트를 써 개인 정보를 빼내는 행위) 등에 시달리며 잦은 패치를 해야만 했습니다. 취약한 보안은 이용자가 IE를 멀리하게 되는 큰 이유가 됩니다.
그림 2 - Mozilla Firefox Logo

두번째는 오픈 소스 웹 브라우저인 파이어폭스의 등장입니다. 작고 가벼우며 보안과 이용자 정보 보호 측면에서 우수하고, 탭 브라우징과 갖가지 확장 기능을 쓸 수 있는 장점 때문에 IE의 점유율을 꾸준히 빼앗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IE가 표준을 제대로 지원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IE는 그 동안 CSS나 투명 PNG 이미지, XHTML 등의 웹 표준을 제대로 나타내지 못해서 개발자들의 미움을 샀습니다. 이 같은 이유 때문에 윈도 비스타를 내놓기에 앞서 IE 7을 서둘러 선보인 것으로 보입니다.

IE 7 베타는 두 가지

그림 3 - IE Beta 1 for Windows XP 그림 4 - IE Beta 1 for Windows Vista
IE 7의 윈도 XP(왼쪽), 윈도 비스타 인터페이스(오른쪽).

글 계속보기 : IE Beta1 리뷰 - 2번째

=A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