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ArchSeven이라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관련 뉴스와 포스트를 소개하는 장으로 활용하고 있는데요, 해당 페이지의 헤드라인에 Microsoft.com 홈 페이지의 사진을 자주 활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MS 홈 페이지에 접속해 보니 메인 페이지가 바뀌었더군요.

메인 메뉴

▼ 맨 위쪽의 메인 메뉴가 4개로 집약되어 있습니다. 그 밑에는 Surface Pro 3가 헤드라인 이미지로 크게 소개되고 있네요.

스토어,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및 앱, 지원

update_microsoft_com_website_001

▼ 각 메뉴를 누르면 관련된 플랫폼이 나타나는 식입니다.

update_microsoft_com_website_009

▼ 실제 제품 이미지를 활용해 금방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update_microsoft_com_website_010

▼ Surface와 Xbox로 대표되는 '디바이스' 新 사업도 중요하게 부각해 놓았구요,

update_microsoft_com_website_011

▼ 전통적인 강자이니 만큼, '소프트웨어 및 앱'도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보입니다.

update_microsoft_com_website_012

▼ '지원'이 빠질 수 없죠~ 조금은 생소하긴 한데, 직접 메뉴를 눌러 보면 사용법이 금방 이해됩니다.

update_microsoft_com_website_013

개인/기업 사용자 섹션

▼ 예전의 홈페이지처럼 개인/기업 사용자용 정보도 중간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정사각형 타일 형태로 넓게 보여주는 점이 달라졌네요. 반응형 웹 페이지라 가로 폭이 줄어들면 그에 맞게 자동으로 배열됩니다.

update_microsoft_com_website_004

▼ 밑에는 추천 제품 5개(IE, Windows, Office, Xbox, OneDrive)가 나열되어 있고, 제일 밑 Footer 부분에는 기존의 형식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update_microsoft_com_website_003

미국 홈 페이지

미국 쪽도 살펴봐야겠죠? 과학을 좋아하는 소녀에 대한 이야기가 헤드라인 이미지를 장식하고 있습니다.('Empowering us all' 이라는 광고 캠페인 관련인 듯 합니다.)한국어 페이지보다 깔끔한 느낌을 주네요.

update_microsoft_com_website_005

▼ For Home/Work 이 그 다음을 잇고,

update_microsoft_com_website_006

▼ 우리와 마찬가지이긴 한데 제품이 좀 다르네요? IE 대신 Surface가, OneDrive 대신 Windows Phone이 보입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Windows Phone 사업을 하지 않고 있어서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IT 업계 기사가 가로로 길게 소개되는 점도 다르네요.

update_microsoft_com_website_007

일본 홈페이지입니다. 우리 나라와 거의 흡사했습니다.

update_microsoft_com_website_014

Windows Live 시절에는 웹 사이트의 변화도 자주 소개했었죠. 이번에 리뉴얼된 MS의 홈 페이지는 넓은 해상도에서 아주 시원하게 보입니다. 윈도우 10 출시 시점의 마이크로소프트 홈 페이지는 어떻게 바뀔까요? 벌써 기대됩니다. 농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