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MSN Messenger 7.0의 테스트에 들어갔다.

"limited beta" test에 들어간 것이다. 올해 말쯤에 공개 베타버전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MSN Messenger 제품 담당자에 따르면 MSN Messenger 7.0에서는 보다 개인화된 대화가 가능해 진다. 또 MSN 검색같은 것이 더 쓰이도록 노출되고, 특별한 이모티콘을 구입해서 쓸 수 있도록도 마련된다.

또 새로운 기능으로 윙크라는 것과 nudges 라는 기능이 새롭게 선보인다.

윙크하기 기능은 사운드 에니메이션 기능이다. 상대방에게 말을 걸때 특별한 사운드를 보내는 것이다.

nudges 라는 것은 (주의를 끌기 위해 팔꿈치로) 슬쩍 찌르다; 주의를 환기시키다 라는 뜻인데.. 메신저 창이 떨리게 하는 기능이다.

또 사진 넣는 기능의 사용도 강화한다. 지금은 대화창 옆에 정도만 나오고 있는데, 7.0에서는 친구가 로그인할때 화면 오른쪽 하단에 똥~하면서 살짝 올라왔다 내려가는 창에도 그사람 사진이 나오게 된다.

또 메신저에 로그인 하기 전에 자신의 상태를 먼저 설정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지금은 일단은 로그인 한 다음에 자신의 상태를 자리비움, 다른용무중, 오프라인으로 표시.. 등으로 설정할 수 있다. 이 기능이 개선되는 것이다.

그러나 베타버전에는 이 모든 기능이 들어가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MSN Messenger는 한달평균 1억3천5백만명이 사용하고 있다. MSN Messenger 7.0 정식버전은 2005년 1사분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출처 : 베타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