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뉴스관련 포스트

Windows XP의 'My' Documents


"내 문서"의 명칭 변경에 대해서는 지난 4월 28일날 작성한 글인 [WinHEC 2005 포토갤러리: 빌게이츠의 연설]에서 이미 알려드렸던 것이긴 합니다. 하지만 국내/외 뉴스사이트에서 언급될 만큼 중요한 내용인 것 같아서 수집한 내용을 재정리해서 글을 올립니다. :-)

롱혼에서는 문서 아이콘을 클릭하면 파일에 대한 추가 정보가<br /> 프리뷰 영역에 표시되며 빠른 검색, <u>가상 폴더</u> 기능 역시 제공됩니다.<br /> (가상 폴더에 대한 설명은 아래의 글을 읽어 보시길)


워싱턴 D.C.에 있는 아메리칸 대학 언어학 교수인 나오미 바론은 '내'라는 단어를 사용함으로써 이기적인 사람들의 충성도를 이끌어 내기 위해 사용자와 그들이 소유한 컴퓨터의 개인적인 연결성을 조장해온 측면이 있다고 지적했다.

바론 교수는 이미 생활의 일부가 돼 버린 기술과 컴퓨터에 '내'라는 접두어를 사용하는 것은 매우 진부하고 "아주 유치하다"고 말했다.

짐 알친

MS 윈도우 플랫폼 부사장인 짐 알친의 말을 빌자면 '내(My)'라는 접두어는 매우 이질적이라는 이유로 쓰지 않겠다는 것이다.

알친은 이 접두어를 사용자들에게 그들이 소유한 파일들을 저장할 수 있는 분명한 용도로 MS가 소개했었지만 이제는 굳이 MS가 이러한 제한을 가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는 것이다.

그는 최근 인터뷰에서 "사람들은 이러한 제한을 싫어하게 됐으며 MS가 모든 사람이 원하는 무언가를 제시하는 것에 대해 사람들이 반감을 갖게 됐다. 따라서 이 단어는 가치 없게 됐다"고 설명했다.


더구나 차세대 윈도우인 코드명 롱혼에서는 사용자가 기본 폴더 이름을 마음대로 정할 수 있게 됐다. 물리적인 위치에 상관 없이 각 파일들을 자동으로 키워드별, 형식별, 기타 명칭별 등으로 구분해 '가상 폴더'로 만들 수 있는 등 새로운 윈도우 검색 기능이 탑재될 예정이다.
출처 : 롱혼에는 'My-' 폴더 접두어 빠진다 - 그만의 아이디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