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19일 일어난 리플온(replyon.com)의
올블로그(+
하늘이님)에 대한 저작권침해와 명예훼손에 대해서 이렇게 의견을 표시해 보려고 합니다.
1. 올블로그 개발자 하늘이님에 대한 명예훼손
'올블로그' 한글 인터넷 도메인을 접속하면 떴다고 하는 경고창
위 경고창에서 '확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떴다고 합니다.
모두에게 공개되는 인터넷에 이렇게 인격모독을 하다니..
이정도 되면, 장난으로 볼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사건의 범인이 리플온의 운영자(고등학생?)라고 합니다.
작년 7월, 처음으로 블로그를 생성하고 '롱혼'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한 이래로 1년정도 되어 갑니다.
그런데 이 같은 불미스러운 일은 처음 있는 일이라 정말 당황스럽군요. 하늘이님의 정신적 피해보상은 어떻게 될런지.
2. 올블로그 데이터 무단 사용
올블로그에 수집된 포스트
리플온에서 올블로그의 데이터를 사용한 모습 - 링크
블로거들이 올블로그에 자료를 공개한 것을 리플온에서 무단으로 사용한 것은 법적 제재를 가하면 안 될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거들의 동의도 얻지 못한 채 마음대로 데이터를 끌어다 쓰는 이러한 행위, 정말 기분 나쁘군요.
덧붙이며
이번 리플온의 이같은 행동들은 올블로그에 대한
공격성 테러행위 또는
시선끌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이런식으로 시선을 끌게 된다면 역효과가 난다는 것을 모르는 모양이군요. 안타깝습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공개석상에서 이와 같은 행동에 대한
보상과
사과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과문 링크 : http://www.replyon.com/view.htm?menum=334&number=132
여러 블로거분들을 기분 나쁘게 하고 협박성 발언들을 늘어놓은 리플온 운영자는 사과문 하나로 모든 사실이 용서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한 사람이 작은(?) 실수를 하면 그것이 얼마나 타인(모르는 사람들에게까지)들에게 많은 피해가 간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 이 글에서 느낀바와 같이, 자신이 가진 힘(컴퓨터 실력)의 행사를 조절할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이번 사건으로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