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캐스트 200호, 마이크로탑텐 뉴스레터 124호를 발행했습니다.
2008년 11월에는 마이크로탑텐 뉴스레터를, 12월에는 오픈캐스트를 각각 발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발행을 시작한 지 벌써 1년 하고도 10개월이 흘렀네요.
날짜 간 차이는 윈도우 7의 계산기를 사용했습니다.(관련 글)
최근, 마이크로탑텐(윈도우 매거진) 및 네이버 오픈 캐스트(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정보)를 동시에 발행하고 있습니다. 제가 몇년 전부터 윈도우 비스타(롱혼)를 다룰 때는 국내의 관련 블로그들을 찾기가 매우 힘들었고, 유출되는 정보의 양에도 한계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윈도우 세븐은 특히나 유출된 빌드 버전이 많고 사용자들의 관심이 최대로 올라와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수많은 글들이 블로고스피어에서 생산될 것이라고 봅니다.
아크몬드의 마이크로탑텐과 오픈 캐스트에 참여하세요 - 아크비스타
좋은 글은 마이크로탑텐으로 먼저 수집하고, 그 내용을 블로그에 싣고, 마지막으로 오픈캐스트에 링크를 등록하는 3단계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몇년 전에는 저와 같은 분야의 글을 올리는 분들과 경쟁 의식을 가졌지만, 지금은 정보를 공유하고 그분들의 블로그로의 유입을 좀 더 늘릴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뉴스레터가 큰 역할을 했네요.
▼ 어제, 200번째 오픈캐스트를 발행했습니다. 북마클릿이 없어서…링크를 저장하는 일이 참 고되었습니다. 하지만 가끔 네이버 메인에 오르는 즐거움을 가져다 준 소중한 기록들입니다.
▼ 마이크로탑텐 뉴스레터는 124호까지 발행했습니다. 북마클릿이 있어서 수월하게 자료를 수집하고 있어요.
좋은 글이 있다면, 언제든 추천해주세요. 아참, 네이버 블로그 사용자의 글은 싣기가 힘듭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구조상 자바스크립트로 된 북마클릿이 동작하지 않거든요.
블로고스피어에 올라오는 다양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운영체제 정보들을 조금이라도 더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아크몬드의 뉴스레터를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관련 글:
- 2009/09/25 아크몬드의 마이크로탑텐 뉴스레터 50호, 오픈 캐스트 80호를 발행했습니다.
- 2009/04/29 아크몬드의 마이크로탑텐과 오픈 캐스트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