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디지털 통의 창간호 발간을 축하합니다

▼ 어제 집에 와 보니 잡지가 꽂혀 있더군요.

013 [50%]

▼ 바로,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의 ‘디지털 통: IT 나누기÷사랑 더하기+’ 10월호였습니다.

014 [50%]

월간 <디지털 통> 은?

한국정보사회진흥원(NIA)과 한국정보문화진흥원(KADO)이 통합 출범한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만드는 ‘IT 기반 소통’의 정책홍보물입니다.

'디지털 통 - IT 나누기 사람 더하기' 잡지의 성격은 국민들에게 정보화 관련 정책과 지식을 전달하는 한국정보화진흥원의 기관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 저는 Digital in Life 코너에 CCleaner 사용법을 실었습니다.

019 [50%]

일반 분들에게 쉽게 컴퓨터와 인터넷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생활형 팁을 소개하는 코너인데, 이렇게 게재된 모습을 보니 좀 더 쉬운 것을 주제로 잡아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페이지 마다 우측 상단에 바코드가 붙어 있더군요. 시각장애인을 위해 붙어 있는 음성변환 바코드라고 하는데요, 검색해서 찾아 보니 관련 문서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어떻게 작동하는지 궁금하네요. 바코드를 읽으면 그 속에 들어 있는 정보를 해석해서, 본문을 읽어 주는 걸까요? 시각장애인을 위한 배려가 엿보이는 것 같습니다.

020 [50%]

월간 ‘디지털 통’ 잡지를 통해 국민들의 정보화에 대한 관심을 조금이나마 높일 수 있었으면 합니다. 창간호의 발간을 축하합니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