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추천 어플 모음

2010-11-12 18.15.00 [50%]
도와주세요! 갤럭시가 생겼어요 – 안드로이드폰 공식 사용자모임 카페 지음

도와주세요! 갤럭시가 생겼어요 - 6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공식 사용자모임 카페 지음/한빛미디어

갤럭시A, S 등 다양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 요즘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리뷰에 참여하게 되면서 구글 마켓이나 티스토어 등을 통해 다양한 앱을 다운로드 하고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버스를 타고, 정류소에 내려서 지하철로 갈아 타는 중에도 나의 애플리케이션 사용은 멈추지 않는다. 물론 귀에는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한 이어폰에서 노래가 흘러 나오고 있다. 지금 듣는 노래는 최신 가요인데, 멜론이라는 서비스를 통해 다운로드 받은 것이다. 물론 스마트폰 안에 애플리케이션(앱) 형태로 존재하기 때문에 언제라도 이 앱을 실행하면 새로운 곡을 확인하고, 합법적으로 음악을 시청할 수 있다.

학교에 들어서자 마자 학내에 전체적으로 서비스되고 있는 무선 인터넷에 연결해서 네트워크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새로 도착한 이메일이나 업데이트 된 앱에 대한 정보들, 그리고 인터넷과 함께 동작하는 프로그램들을 학교를 마치고 나와 집에 가기 전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수업 시간에 그리 늦지 않은 상태로 들어가서, 갖고 온 USB 케이블을 컴퓨터에 연결한다. 스마트폰을 충전시키기 위해서이다. 스마트폰을 항시 무선인터넷을 연결한 상태로 쓰다 보면, 금방 배터리가 소모되기 때문에 조금 불편하다. 쉬는 시간에도 짬짬이 메일이나 내 블로그에 새롭게 등록된 댓글을 확인하고, 새 글은 없는지 RSS 리더 앱으로 확인해 본다. 가끔 나에게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으로 메시지가 날아 오면 바로 대답할 수 있어서 좋다.

점심 시간에는 학교 바깥으로 밥을 사 먹으러 나와서 식당에서 흘러 나오는 노래가 누구의, 어떤 제목을 가진 곡인지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옆에 있던 친구가 신기해 한다. 학교 수업을 마치고, 집으로 가면서 메모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해 블로그에 글을 적고, 집에 와서는 컴퓨터와 연결해 충전을 하면서 오늘 하루 동안 스마트폰에 기록해 놓은 메모, 일정들을 다시 확인한다.

애플리케이션이 만든 신인류, 앱티즌 – 아크비스타

063_[50%25]_3

지난 5월,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신인류인 ‘앱티즌’을 리뷰하면서 평소의 생활을 뒤돌아봤습니다. 단순히 통화와 문자 전송용이라고 하기에… 제 손에 있는 이 기계는 이미 생활 속 깊숙이 파고 들어와 있네요. 스마트폰과 애플리케이션은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안드로이드 ‘앱티즌’ 들을 위한 어플 활용 사전, ‘도와주세요! 갤럭시가 생겼어요’는 저에게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들을 알려 줬습니다.

2010-11-12 18.16.52 [50%]

기본적인 Google Android 스마트폰의 사용법 뿐 아니라,

2010-11-12 18.17.07 [50%]

구글 마켓 등에서 판매하는 유용한 어플 소개가 많습니다. 잘 활용한다면 큰 도움이 되겠네요.

스마트폰 사신 지 얼마 되지 않은 분들이 부담 없이, 짬짬이 읽기 좋은 책입니다.

안드로이드폰으로 스마트한 삶을 즐기자!
갤럭시와 같은 안드로이드폰을 내 생활과 업무에 마음껏 활용하고 싶다! 그렇다면 이 책이 바로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이 책은 갤럭시를 기본으로 하여 안드로이드폰의 사용법을 자세하게 다룬 후 업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을 집중적으로 소개하였습니다. 또한 멀티미디어, 학습, 건강, 교통, 카메라 등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응용 프로그램(어플) 사용법을 직관적으로 설명하고 있어서 짧은 시간 안에 스마트한 일상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면서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공식 사용자모임 : http://cafe.naver.com/androiders≫카페에서 풀어드립니다.
어떤 독자를 위한 책인가?

  • 회사에서 업무 용도로 지급받은 분
  • 안드로이드폰을 좀 더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는 분
  • 전화기나 시계로만 사용하는 분

도와주세요! 갤럭시가 생겼어요 : 안드로이드폰+어플 활용 사전 – 한빛미디어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open 2010.11.26 11: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가 본 갤럭시 사용자는 딱 2가지 타입이더군요.

    갤레기 특성때문에 개발용으로 구입한 어플 개발자,
    아니면 걍 피쳐폰으로 사용하는 사람들.

    기계 자체도 문제지만, 그 비싼거 사놓고 피쳐폰처럼 쓰는거 보면,
    그 사람까지 한심해 보임.

  2. 탐진강 2010.11.28 14: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갤럭시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진정한 수평적 생태계를 마련하는데 더 노력해야 겠습니다.
    아직도 삼성은 수직하청구조에 머물러 있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