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8-making-the-web-work-for-you

안녕하세요! 아크몬드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8(Internet Explorer 8; IE8) Beta1MIX08 행사에서 공개 된(올해 3월)일도 꽤 시간이 지났습니다.

IE7이 나온지 얼마 되지 않은(?) 사이, Microsoft도 IE8을 내놓기 위해 많이 분발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불여우(Firefox) 버전 3(베타 5)까지 나온 마당에 물불 가릴 것이 없기도 합니다. IE7 Beta1 리뷰 때도 언급했지만, 오픈 소스 웹 브라우저인 불여우의 추격이 나날이 거세어 짐에 따라서 차기 버전 대결에 밀리지 않으려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IE8과 관련하여 눈에 띄는 부분들을 위주로 가볍게 소개해 보려고 했으나 스크린샷들 때문에 많이 길어졌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8(IE8) Beta 1 다운로드

 installer

(인터넷 익스플로러8(IE8) Beta 1 다운로드 링크)

현재 Beta 1 버전은 영문판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주의:

IE8 Beta 1은 Pre-Release 버전의 Windows Vista SP1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관련글]
(주의해야 하는 이유: IE8 Beta 1 설치 프로그램이 현재 운영중인 운영체제의 서비스팩 버전을 확인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Vista SP1 정식 버전은 이상 없다고 합니다. 제가 현재 Vista SP1에서 사용중에 있습니다.)

설치 방법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8(ie8) 베타 설치" 포스트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8(IE8) Beta 1의 새로운 점

1. 주소표시줄의 도메인을 강조(Highlight)

bold_address

(굵은 글씨까지는 아직 적용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굵은 글씨체로 도메인의 주요 부분을 강조하여 나타냄으로써, 사용자에게 유해한(특히 피싱;Phishing) 웹사이트를 알아차리게 해 줍니다. 아이디어가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2. 즐겨찾기 바 추가

new_favorites_bar_interface_ie8

(IE8의 인터페이스)

ie7_interface 

(IE7의 인터페이스)

위/아래 스크린샷을 비교해 주시기 바랍니다. IE7과 달리 IE8은 탭(Tab)이 한 줄 밑으로 내려왔음을 알 수 있습니다. 중간 부분에 즐겨찾기 등을 추가할 수 있는 바(bar)가 존재합니다. 이 공간은 즐겨찾기(연결 링크) 뿐 아니라 아래에서 설명할 WebSlices를 위한 공간이기도 합니다.

add-favorites-bar-ie8

즐겨찾기 바(Favorites Bar) 공간에 즐겨찾기를 추가하는 옵션도 추가되었습니다.


3.  Activities 기능 추가

activities_example

(Busan을 선택하고 Activities 아이콘을 클릭한 뒤, Map with Live Maps에 마우스를 갖다댄 모습입니다. Live Search Maps 결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activities_icon<- 이것이 Activities 아이콘입니다.

원하는 문맥을 선택한 뒤 Activities 아이콘만 클릭하면 그 내용에 대한 번역, 사전 검색, 검색 등 맞춤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능 추가도 자유롭습니다.

동영상 출처: Microsoft(Demos 메뉴 클릭)

동영상으로 보시면 더 확실한 느낌이 드리라 생각합니다.


 4. WebSlices 기능 추가

 webslices_example

(WebSlices 기능으로 추가한 컨텐츠는 즐겨찾기 바에 나타납니다. 내가 원하는 최신의 정보를 클릭 한번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webslc_icon<- 이것이 WebSlices 아이콘입니다.
웹 페이지를 보다가 WebSlices를 지원하는 곳엔 이 아이콘을 보게 됩니다. 내가 급하게 자주 확인해야 할 정보들은, 이 기능을 이용한다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것도 동영상부터 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동영상 출처: Microsoft(Demos 메뉴 클릭)

firefox_live_bookmark_function

(마치 불여우(Firefox)의 라이브 북마크(Live Bookmark) 기능을 보는 것 같네요)

WebSlices의 경우 단순히 글 목록뿐만 아니라 멀티미디어 정보를 포함시킬 수 있다는 점이 향상된 것 같습니다.

저도 한번 WebSlices를 만들어 블로그에 적용해 봐야겠습니다. 재미있을 것 같기도 하구요. 나중에 IE8이 정식으로 출시되면 블로거들 사이에서 WebSlices는 필수로 설치해야 할 블로그 플러그인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WebSlices 적용 관련 글]

잡담

잡담:

총 3개의 글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하루나 이틀 사이에 2번째 글이 올라올 예정이니, 기다려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웹초보 2008.05.18 09: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제 다시 활발하게 활동하시나봐요.. 정보들을 속속 올려주시네요.. 다음 내용도 기대하겠습니다.. ^^;
    그리고 파이어폭스3는 어제부로 RC1 버전까지 나왔어요.. ^^

  2. buzz 2008.05.19 11: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archmond님의 해당 포스트가 5/19일 버즈블로그 메인 헤드라인으로 링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