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being redirected to our new site: https://archmond.win. 새로운 사이트로 이동 중입니다: https://archmond.win.

[알림] 이 글은 T*옴니아 체험단 참가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포스트입니다.

스마트폰의 필수 기능, 일정관리


Windows Calendar icon © Microsoft

많은 분들에게 T*옴니아와 같은 스마트폰을 왜 사용하느냐고 여쭈어 보면, ‘내가 원하는 기능이 있으니까’라고 말씀합니다. 빠른 처리 장치(CPU) 및 많은 메모리를 내장해서 복잡한 작업이나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이 가능하죠.

저는 스마트폰이 제공해 주는 강력한 ‘일정 관리’를 첫째로 꼽고 싶습니다. 스마트폰이 일반 휴대폰과 차별화되는 대표적인 특징이지요.

내가 앞으로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중요한 약속은 없는지, 제때 알려 주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한정된 시간을 조금이라도 절약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참고하세요]T*옴니아의 운영체제인 Windows Mobile 6.1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일정’ 기능만을 다루었습니다.

1. 일정 만들기

[시작] –> [일정]을 누르면 일정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좌)

새 약속을 만들려면, 우측 하단의 [메뉴] –> [새 약속]을 누릅니다.(우)

 

▼기본적인 일정 입력 창은 이렇게 생겼답니다. 어떻게 입력하는지 감이 오시죠?

아주 세세하게 제목, 장소, 시작 및 종료 시간, 종일 행사 여부 등을 정할 수 있답니다.

▼[제목]을 직접 입력하셔도 되고,(좌) 드롭다운 메뉴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우)

 

▼종일 행사 여부(예/아니오)를 설정할 수 있고,(좌)

되풀이 되는 일정이라면, 일정 주기로 되풀이 되도록 만들 수도 있습니다.(우)

 

▼ ‘미리 알림’을 [알림]으로 설정하면, 정해진 시간에 일정을 알려 줍니다.(좌)

아주 중요한 옵션이죠. 일정이 시작하기 전(몇 분 단위까지) 미리 알려주도록 할 수 있습니다.(우)

 

▼그 외에 ‘범주’ ‘참석자’ ‘상태’ ‘보안 수준’ 과 같은 부차적인 설정도 가능하지만, 그다지 활용도가 높지 않아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2. 좀 더 보기 편하게 일정 보기

▼T*옴니아의 자랑과도 같은 멋진 ‘오늘(Today)’ 화면입니다. 내가 설정한 일정이 동그란 시계 아래에 나타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좌)

더 자세한 일정을 보기 위해서 이 부분을 한번 눌러 봅니다.(우)

▼일정이 하루 단위(일)로 나타나는군요. 오늘 하루 어떤 일정이 있는지 알려 줍니다.

하지만 좀 불편하죠? 다음 날 일정을 보기 위해서 번거롭게 다음 요일을 눌러 줘야 하니까요.

▼평소 달력을 보며 월 단위로 일정관리를 하던 저에게 알맞은 화면입니다.

어떻게 하면 이렇게 볼 수 있을까요?

▼바로 ‘보기’ 옵션을 조절해 주면 됩니다. 화면 우측 하단의 [메뉴] –> [보기]를 눌러 형태를 선택해 주면 OK입니다.

‘일정’ 단위 (좌) / ‘일’ 단위 (우)

▼‘주’ 단위 (좌) / ‘월’ 단위 (우)

▼‘연도’ 단위 (좌) / ‘음력’ 단위 (우)

3. 나에게 꼭 맞는 설정 적용하기

[메뉴] –> [도구] –> [옵션]을 눌러줍니다. (좌)

 

▼ ‘시작 위치’ 에서 설정한 보기 방법이 앞으로 ‘일정’을 켰을 때 처음 보이게 됩니다. 전 ‘월 보기’로 설정해 봤습니다. 아까 봤던 2번 항목(좀 더 편하게 일정 보기에서 알려 드렸습니다)의 보기 방법들 중 편한 단위로 설정하면 됩니다.

▼시작 요일은 기본적으로 ‘일요일’오 되어 있습니다.(좌)

이것을 월요일로 바꾸어 볼까요?(우)

▼한 주의 시작이 일요일에서 ‘월요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0분 단위로 표시’(좌) 및 ‘몇째 주인지 표시’(우) 옵션을 적용해 볼까요?

▼일정 관리가 시간 단위에서 30분 단위로, 좀 더 세부적으로 볼 수 있게 됩니다.(좌)

해당 월의 몇 번째 주인지 알려줍니다.(우)

▼달력에서도 몇 번째 주인지 알려주게 됩니다.

덧붙여서

이번 글은 좀 지루하셨을 것 같네요. 저도 이번 글을 쓰면서 눈이 팽팽 돌 지경이었습니다.

하지만 글의 처음에도 말씀 드렸듯이, 일정 관리의 중요성은 다시 언급할 필요가 없을 정도입니다. Windows Mobile 6.1을 지원하는 멋진 일정 관리 프로그램들이 많지만, 되도록 많은 분들에게 적용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관리 도구인 ‘일정’을 통해 일정을 예약하고, 원하는 방식으로 보는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읽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T*옴니아의 기능 중에서 궁금한 점이나 알려 줬으면 좋겠다는 기능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다음 번 T*옴니아 포스팅을 기다려 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