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애니타임 업그레이드 (Windows Anytime Upgrade)


installerMS는 「윈도우 비스타」의 유저가 간편하게 상위 버젼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상위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려면 유저가 판매점에 가서 OS가 들어간 CD나 DVD를 구입해야 했다. 이에 대해 MS는 올 해 안에 발표할 예정인 비스타는 「윈도우 애니타임 업그레이드(Windows Anytime Upgrade)」라는 새로운 옵션을 추가해 온라인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OS를 다운로드해서 구입할 수 있도록 한다. 또 비스타 탑재 PC에는 윈도우 애니타임 업그레이드를 포함한 DVD가 제공되며, 이것을 사용해 향후에 업그레이드 하는 OS를 온라인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한다.

MS는 윈도우의 최신 테스트 버전에 포함되는 문서 속에서 “윈도우 비스타의 기능을 더 추가하고 싶다면 별도의 버전에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하며 “소매점에서 업그레이드용 디스크를 개별적으로 구입하거나 윈도우 애니타임 업그레이드를 사용해 온라인으로 업그레이드를 구입할 수 있다. 이 경우 윈도우 애니타임 업그레이드 디스크 또는 윈도우 인스톨용 디스크를 사용해 업그레이드 프로세스를 마친다”고 설명하고 있다.

「윈도우 비스타」 업그레이드가 간편해진다 - ZDNET Korea

윈도우 애니타임 업그레이드(Windows Anytime Upgrade)를 이용하면 운영체제를 온라인으로 구입하고,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IT컬럼니스트인 에드 봇의 블로그에는 Windows Anytime Upgrade의 스크린샷이 게시되어 있으며 제어판에서 이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한다. 업그레이드를 선택하면 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사로 연결되고 라이선스를 구매하여 다운로드하면 마이크로소프트 서버를 통해서 업그레이드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할 수 있다.

이 기능은 마이크로소프트가 6개 버전으로 비스타를 세분화 시키면서 너무 버전이 많다는 지적을 해소함과 동시에 각 버전간 업그레이드 경로를 열어둠으로써 PC 구입 이후에 사용 버전에 만족하지 못하는 사용자들의 요구를 수용하기 위한 것으로 판단된다.
윈도우 비스타, OS 업그레이드 기능 제공 - 케이벤치

'6가지 버전으로 출시되는 윈도우 비스타'인 만큼, 낮은 버전에서 높은 버전으로의 업그레이드를 위한 도구는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비스타 얼터밋 에디션(Ultimate Edition)을 사용하시는 분은 업그레이드의 필요가 없겠지만 말이죠. :-)
installer
installer icon © Microsof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