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Live Suites Wave 3의 많은 프로그램 중에서 Windows Live Messenger Beta의 스크린샷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저는 평소에 메신저라고 하면 Google Talk와 Nateon 두 가지만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Windows Live Messenger(구 MSN Messenger)는 생소합니다.
하지만 hotmail 계정(Passport가 떠오르는군요.. 지금은 Windows Live 계정으로 바뀌었죠)도 하나 있고 하니 시험 삼아 한 번씩 Windows Live Messenger에 접속하곤 했었습니다.
▼Windows Live Messenger Beta의 버전 정보입니다.
Windows Live Suite Wave 3 Beta 출시 기념으로 Windows Live Messenger Beta도 사용해 보고, 포스팅까지 덤으로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접하는 것은 언제나 즐겁네요.
[알림]스크롤의 압박이 예상됩니다!
[알림]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Windows Live Messenger Beta의 로그인 중 / 로그인 후의 모습입니다.
▼‘사용자 환경 개선 프로그램 관련 도움말’을 클릭해 봤습니다.. Beta인 만큼 사용자의 협조를 많이 구하는 것 같네요. 참여해 주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제품의 품질을 올리기 위한 목적 외에 개인 정보는 절대로 수집하지 않는다는 설명을 구구절절하게 하고 있습니다… 일단 [확인]을 클릭했습니다. 나중에 변경 가능하니 크게 신경쓸 것은 없겠지요.
▼‘사용자 환경 개선 프로그램 관련 도움말’메뉴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Windows Live Messenger Beta에는 스킨 바꾸기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아주 깔끔하고 멋진 스킨들이 기본으로 제공되더군요. 그동안 써 왔던 Google Talk와 Nateon 같은 메신저들이 정말 둔탁하게 느껴질 정도랍니다.
▼닫기 버튼 아래쪽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스킨 바꾸기’메뉴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살짝 클릭해 볼까요?
▼스킨 바꾸기 창이 나타납니다. 지금은 ‘기본 스킨 사용’으로 되어 있군요.
▼’아래 목록에서 스킨 선택’을 클릭해서 원하는 모양의 스킨을 선택해 줍니다.
▼스킨을 선택하니 아래쪽에 있는 ‘메신저 창에 사용할 색 선택’ 옵션이 자동적으로 변경됨을 볼 수 있습니다. 편리하네요. 자동으로 스킨 색상에 맞춰준답니다.
▼다양한 스킨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사진으로 변경할 수도 있구요. 전 이 스킨들 중에서 빨간색(4번째)이 마음에 들더군요. 이걸로 선택했습니다.
예뻐요!
이번 Windows Live Messenger Beta의 인터페이스는 정말 예쁘네요. ^_^
▼추가되어 있는 대화 상대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아래와 같은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크게 재미있는 기능은 없는 것 같네요.
▼‘편지함을 엽니다’ 버튼도 한번 눌러 봅니다. 일단 궁금한 것은 한번씩 다 건드려 보는 거죠.
▼Windows Live 메일이 작동되는군요. 자동으로 로그인하고 있습니다.
(이후에는 Windows Live 메일 화면이 나타납니다. Windows Live 메일 화면은 차후에 올릴 포스팅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메신저의 가장 아래쪽에는 광고가 나오고, 그 위에는 처음 보는 ‘따끈따끈 소식’ 창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게 뭘까요?
▼메신저의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는 ‘따끈따끈 소식’ 부분은 대화 상대들이 각종 소식들을 업데이트 하면 자동적으로 나타납니다. 계속적으로 바뀌는 소식이 나오는 전광판이죠.
▼확장 버튼이 있네요. 한번 클릭해 봅니다.
▼동범님(이 블로그 주소가 맞나 모르겠네요)의 메신저 사진이 나오고 있습니다. ^^
▼추가 버튼을 누르면 대화 상대 추가, 메신저 클럽 만들기, 그룹 만들기의 3가지 메뉴가 나타납니다. 대화 상대나 그룹은 뻔한 기능이라… 메신저 클럽은 새로운 기능이니 한번 클릭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신저 클럽 대화창에서 다른 회원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능이라는군요. 시험 삼아 한 번 만들어 볼까요?
▼메신저 클럽을 생성하고 나니 회원을 초대해라고 하는군요.
▼허허.. 마땅한 회원이 없어서 그냥 [다음] 버튼을 눌러서 일단 생성해 봅니다.
▼메신저 메인 화면에 testclub이라는 메신저 클럽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괜히 만들었나 싶어서 메신저 클럽 탈퇴 메뉴를 눌렀습니다. [메신저 클럽 대화 종료]를 클릭합니다.
▼메신저 클럽에서 아직은 저를 놓아 주지 않는군요. 허허.. 나중에 다시 시도해 봐야겠습니다.
▼앞에서 뻔한 기능이라고 소개했던 ‘대화 상대 추가’버튼을 눌렀을 때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새 그룹 만들기’도 마찬가지로 금방 지나가도록 하겠습니다.(이미 추가되어 있는 친구들을 그룹으로 나누어 관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이 원래부터 없던 기능인데 새로 생긴 것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대화 상대 목록 레이아웃 바꾸기 버튼을 눌러 봅니다.
▼옵션 대화상자의 ‘레이아웃’ 탭에 들어가 집니다. 기본적으로 친한 대화 상대는 ‘작게’ 옵션이 활성화 되어 있더군요.
▼친한 대화 상대 기능을 한번 시험해 봐야겠죠? mindFULL.station블로그를 운영중인 zfbe님을 이곳에 추가해 봅니다.
▼친한 대화 상대에 추가되었습니다. 이전에 설정한 대로 아이콘과 함께 표시됨을 볼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 바꾸기 버튼의 오른쪽에는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서 메신저의 각종 기능을 사용하거나 옵션을 변경할 수 있죠. 메뉴에는 크게 새로울 것은 없는 것 같더군요.
▼ ‘메뉴 바 표시’를 선택하면 [파일] [대화 상대] [기능] [도구] [도움말]의 메뉴들이 상단에 계속 표시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편이 더 편한 것 같습니다.
Windows Live Wave 3에 걸맞게, 대화 상대를 검색하거나 웹 검색 기능을 가진 검색 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검색창에 단어를 입력하면 메신저에서 대화 상대를 검색해서 보여줍니다. 이제 키보드의 [엔터]키만 누르면 대화 창으로 바로 연결되죠.
▼웹에서 검색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클릭하면 Live Search에서 검색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내 공개 사진에 마우스를 올리면 반투명한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내 프로필 편집’부터 하나씩 실행해 볼까요?
▼내 프로필 편집을 선택하면 ‘Windows Live 스페이스 연락처 변경’으로 연결됩니다.
▼‘버디카드 보기’ 버튼을 눌러 봅니다.
▼아하, 간략한 사용자 프로필 페이지가 버디카드인 것 같네요.
▼‘공개 사진 바꾸기’를 클릭하면 대화창에 표시할 공개 사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치 윈도우 비스타에서 ‘사용자 계정 사진’을 변경하는 것 같은 모습이군요.
▼아래쪽에 있는 ‘애니 공개 사진 만들기’를 한번 클릭해 볼까요?
▼뭔가의 웹사이트로 로그인한다고 하는군요. 일단 [확인]해 봅니다.
▼Mee-Zone이라는 서비스로 연결되는군요.. 여기서 아바타 같은 것을 만들 수 있나 봅니다. 성별을 선택합니다.
▼음.. 대충 느낌이 오는군요. 더 볼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마이 사운드 바꾸기’메뉴에 들어가 봤습니다. 마이 사운드는 내가 로그인할 때 대화 상대가 듣게 되는 효과음이라는군요. 새로 생긴 기능 같은데, 흥미롭네요.
이런 기능이 있구나.. 하는 기분으로 넘어갑니다.
▼‘온라인상의 파일 보기’를 클릭하니 Windows Live SkyDrive 서비스와 연결됩니다.
▼이렇게 웹으로 바로 가는 것이 아니라, 메신저 내에서 처리할 수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군요.
▼‘내 스페이스로 이동’을 클릭하니 예상대로 Windows Live Spaces 서비스로 연결됩니다.
▼아무리 봐도 Windows Live Spaces는 쓰기 꺼려지는 블로그 서비스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 무거움과 기능의 제약을 보면 말이죠.
Windows Live 서비스들 중 제일 싫어하는 서비스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도 블로그의 중요성을 안다면 조금은 신경을 써 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대화 기능도 한번 시험해 봤습니다. 오프라인 사용자이긴 하지만 대화 창을 시험해 보는 데에 zfbe님이 수고해 주셨습니다. 하하~
▼도구 모음 축소 기능이 있군요! 클릭해 봅니다.
▼대화 창 윗 부분이 말끔해 졌습니다.
▼왼쪽에는 공개 사진을 숨기는 버튼이 있더군요. 이것도 한번 클릭해 봅니다.
▼왼쪽과 위쪽이 모두 깔끔해 졌습니다. 오홋..
▼이번에는 대화 창의 아래쪽으로 눈을 돌려서 배경 버튼을 눌러 봤습니다. 여기서 대화 창의 배경을 변경할 수 있는 거군요~ 자세한 이야기는 생략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받은 파일의 바이러스 검사를 하는 데 Windows Live OneCare 보안 검사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해 보겠습니다.
▼[다운로드]버튼을 누르면 Windows Live OneCare 보안 검사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구성 요소를 다운로드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를 하고 나니 [설치] 버튼이 비활성화 되었네요. 이 기능을 직접 써 보지 못해 아쉽습니다.. 평소에 Windows Live Messenger를 좀 써 둘 걸 그랬나요? 허허..
▼Windows Live Messenger Beta를 설치하면 함께 들어있는 Windows Live Call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가입이 필요한 서비스라서 PASS했답니다. 조금 아쉽네요.
▼Windows Live Messenger Beta에서 [기능] - [메신저의 다양한 기능] - [주변 기기]를 클릭하면 Windows Live Call을 사용하는 데 필요한 장치 설명이 나옵니다.(웹페이지 링크)
첫 포스트가 Windows Live Messenger Beta라서 화려하게, 보여 드릴 것이 많았던 것 같네요. 이번 Windows Live Messenger Beta에서 다루지 못한 부분들도 많습니다. 신 기능 위주로, 새로움을 전해 드리기 위해 노력했는데 잘 된 것인지 모르겠네요.
계속해서 Windows Live Suite Wave 3의 프로그램들을 차례차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느라 수고하셨습니다.
'Windows L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dows Live 가족 보호 설정 베타 스크린샷 (1) | 2008.09.23 |
---|---|
Windows Live Suite Wave 3 베타 글 목록 (0) | 2008.09.20 |
Windows Live Suite Wave 3 베타 소개 및 설치 (5) | 2008.09.20 |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 CTP의 새 기능 소개 (5) | 2008.06.04 |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Windows Live Writer)의 CTP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3) | 2008.06.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