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컨텐츠는 삼성전자 옴니아 체험단에 참여하면서 작성한 것입니다"

일상이 된 메신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M8400에서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와 메신저 사용하기

컴퓨터를 켜면 제일 먼저 무엇을 하세요? 저는 PC를 부팅시키면 자동으로 네이트온,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구 MSN 메신저)와 같은 각종 메신저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그리고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어서 미투데이(me2DAY)나 트위터(Twitter)에 접속해서 어떤 글이 올라왔는지 살펴본답니다. 통신 기술의 발달로 멀리 떨어진 사람들 간에도 손쉽게 이야기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M8400에서도 이러한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걸어 다니는 중에도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사용하고, 메신저에 접속해서 친구와 이야기 하는 것이 가능하죠. 잠에 들기 전 잠깐 미투데이나 트위터를 켜서 나에게 온 메시지를 확인하는 것은 일상의 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라이브 메신저,네이트온]대화, 파일전송까지…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Windows Live Messenger)

평소에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구 MSN 메신저)를 사용하세요? M8400에는 Windows Live Messenger가 미리 설치되어 있어서, 언제든지 대화 목록에 나타나는 친구들과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대화하기'와 같은 기본 기능 외에도 사진, 음성, 기타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 M8400으로 촬영한 사진을 대화 상대에게 바로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메이트온(MateOn) : 네이트온 메신저

M8400과 같은 윈도우 모바일 기기에 사용 가능한 네이트온 클라이언트 프로그램(클론)인 MateOn입니다.

네이트온에 등록된 사용자들과 대화하거나 쪽지를 보낼 수 있고, 라이브 메신저와 마찬가지로 각종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용자의 싸이월드에 바로 접속할 수도 있습니다.

▲ 대화 상대에게 사진을 전송하고 있습니다.

 

[미투데이,트위터]친구와 공감하고 의견 나누기


미투데이(me2DAY)

미투데이(me2DAY)는 친구들과 의견을 교환하고, 공감(metoo)할 수 있는 SNS입니다. M8400에서 미투데이(me2DAY)를 즐기려면 윈도우 모바일(Windows Mobile)용 미투데이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됩니다. 물론 모바일 페이지가 있긴 하지만, 좀 더 사용하기 편리한 환경에서 미투데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친구들의 글을 읽고, 댓글을 달고, 공감(metoo)을 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PC에서 미투데이를 이용하는 방식과 비슷하게, 대부분의 기능이 사용 가능합니다.

쪽지, 소환 글 또한 주고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미투데이를 맨 처음 실행하면 나오는 '모아보는' 페이지에 어떤 항목들이 표시될 것인지는 [설정]을 통해 조절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Twitter)

이번에는 트위터(Twitter)입니다. 트위터는 140자 한도 내의 문자로 소통할 수 있는 유명한 SNS 서비스입니다. M8400에는 트위터 애플리케이션이 내장되어 있어서,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앞에서 미투데이 애플리케이션에서 보여 드렸던 것과 마찬가지로, 기본적인 글을 보고/올리는 기능 뿐 아니라 Reply/Retweet 기능 또한 잘 지원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한 검색도 가능하기 때문에 M8400으로 트위터를 사용하는 데 무리가 없습니다.

 

[페이스북,마이스페이스]최근 글, 메시지 확인


페이스북(Facebook)과 마이스페이스(MySpace)

다양한 SNS 서비스 중에서도 페이스북(Facebook)과 마이스페이스(MySpace)는 전세계적인 인기가 대단합니다. 페이스북은 자신의 플랫폼을 개방한 SNS로 유명하고, 마이스페이스는 젊은이들이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M8400에서 페이스북이나 마이스페이스를 즐기려면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스북(Facebook)


마이스페이스(MySpace)

해당 서비스들이 제공하는 기본적인 기능들에 접근 가능하고, 간단하게 포스팅도 할 수 있습니다.

 

항상 온라인 상태로 만들어 주는 M8400


M8400에서 즐기는 트위터

짧은 여유 시간에도 금방 금방 떠오르는 생각들을 공유하고, 의견을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스마트폰과 커뮤니케이션 도구는 궁합이 잘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SNS, 메신저는 사용자를 항상 온라인 상태로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PC를 앞에 있지 않아도, 네이트온이나 라이브 메신저에 접속하는 것이 가능합니다.(M8400에는 트위터와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가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덧. 위에서 설명한 것 외에도 다양한 메신저, SNS 서비스들이 있는데 이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들이 많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컴퓨터에서 매일 하는 작업을 스마트폰으로 조금은 분담할 수 있게 해 주는 다양한 도구들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M8400 관련글 더 보기: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스더맘 2010.02.19 07: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핸디에서 사용하는건가요?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만큼 저는 하루가 다르게 퇴색중인 느낌에 허거걱...

    우화...문명의 세계는 어디까지 갈껀지...변화무상하네요.--;;

  2. Kudo L 2010.02.22 09: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헉... 마지막 사진에... 저로군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