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Most Valuable Professional)
Microsoft MVP logo

Microsoft의 MVP 웹사이트(개요)에서 발췌:

Microsoft MVP(Most Valuable Professional)…전 세계 우수 기술 커뮤니티 리더 네트워크의 일원입니다.

지난 14년 간 이어온 이 MVP 시상은 기술 커뮤니티 지원에 대한 Microsoft의 꾸준한 의지를 보여 줍니다. 전 세계 기술 커뮤니티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전문가들께 MVP 시상을 통해 감사 인사를 전할 수 있는 이런 기회가 Microsoft에게도 큰 기쁨이 아닐 수 없습니다.

Microsoft MVP가 되면 무엇이 가능할까요?

Microsoft와의 의견 교환? Microsoft 제품의 무료 사용? 새로운 Microsoft의 제품을 가장 먼저 테스트하고 소스를 열어볼 수 있는 권한? 다양한 Microsoft 관련 세미나에 참석? 국내/외 행사를 통한 Microsoft MVP들과의 연결?…

네. Microsoft MVP는 자신의 기회를 좀 더 넓게 열어 준다는 점에서 매우 우수한 발굴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주로 Microsoft에 대한 정보를 포스팅 하는 저로서는 Microsoft MVP 프로그램을 통해 매우 큰 도움을 얻고 있습니다.

7월 MVP인 저는 해마다 이 시기(3~4월)가 되면 Microsoft MVP의 자격을 연장하기 위해 준비해야 합니다. 쉽지만은 않은 도전이기 때문에 긴장되는 계절이 또한 봄이라는 계절입니다. 지난 1년 동안 어떤 활동(잡지에 기고, 블로그 포스팅, 대/내외 수상 경력 등) 들을 되돌아 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자료를 수집할 때마다 지금 현재의 저의 능력은 보잘것없는 수준이지만 좀 더 나아지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번 Microsoft MVP를 수상했다고 다음 해에도 유지할 수 있다는 보장은 없기 때문에, 심장이 두근두근 뛰고 있습니다. ^^; 몇 달 뒤에 좋은 소식을 포스팅 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지난 1년 동안의 포스트 중 마음에 드는 것들…

accessibilitycpl.dll_I0141_0409
예전 글을 찾다 보니 작성 당시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더군요

지난 2008.05~2009.04 동안 올렸던 글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들의 목록입니다. MVP 지원서를 작성하는 데 참고 자료로 쓰일 것들로, 이 중에서도 20건 정도로 압축할 생각입니다.(기록 겸 해서 이 포스트에 남겨 둡니다)

Microsoft MVP에 관심 있으세요?

MVP logo

위의 많은 링크들에서도 알 수 있듯이, Microsoft MVP는 누구나 도전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열정을 갖추고 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가 있는 분께 작으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연락해 주세요. ^^(제가 이런 멘트를 날리니 조금은 부끄럽네요)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